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2동, 강설 대비 취약지에 제설함 설치 완료

광주 동구 계림2동 주민자치회는 겨울철 강설을 대비해 관내 제설·침수 취약지에 제설함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제설함은 주택이 밀집한 경사진 골목, 상습결빙구간, 강설 피해가 우려되나 제설 차량 진입이 어려운 이면도로와 상습 침수지역 등 8개소에 총 15개가 설치됐으며 모래주머니·염화칼슘 등 제설 자재 보관이 가…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1동-홈플러스 계림점, 사랑의 김장 나눔

광주 동구 계림1동은 홈플러스 광주계림점과 힘을 모아 돌봄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 광주계림점 ‘사랑 더하기’ 봉사동아리로부터 후원을 받아 홈플러스 임직원과 계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 담근 김장 김치 50포기를…

광주광역시 동구, 관광객·지역민 상생하는 지속가능관광 해법 모색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한 ‘2023 지속가능관광 국제포럼 in 광주’를 통해 향후 중앙정부와 지방정부협의회 간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관광객과 지역민 모두가 상생하는 지속가능관광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지방정부협의회와 광주 동구·서구·남…

광주광역시 동구치매안심센터, 제5회 한마음의 날 송년회

광주 동구는 지난 4일 동구치매안심센터 대회의실에서 센터 이용 어르신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제5회 한마음의 날 송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구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한 어르신들이 그동안 해온 성과를 가족, 주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영상으로 감상하고 성악 가곡 축하 무대를 통해 모두가 화합·치유하…

광주광역시 동구, 영화 ‘재심’ 실제 주인공 박준영 변호사 초청 ‘동구 아카데미’

광주 동구는 영화 ‘재심’의 실제 주인공이자 재심 전문변호사로 활동 중인 박준영 변호사가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동구 아카데미 강연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제268회 동구 아카데미는 오는 8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법,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갗를 주제로 하는 박준영 변호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재심 전…

광주광역시 동구 명장과 함께하는 ‘일일 체험 교실’ 성료

광주 동구는 지역 대표 명장과 함께 작품 제작을 체험해 보는 일일 체험 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교실은 지난 3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장 공예 갤러리와 춘수공방에서 지역 대표 명장 2명으로부터 재능 기부를 받아 무료로 진행됐다. 특히 은공예 명장과 함께하는 은…

가수 드림노트, 광주광역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위촉·홍보전 총력

광주 동구는 서양화가 정성준과 코미디언 윤성호에 이어 가수 ‘드림노트(아이디어뮤직 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속)’를 3번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홍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가수 드림노트는 지난 2018년 데뷔한 6인조 아이돌(유아이·보니·라라·미소·수민·은조) 그룹으로…

광주광역시 동구 건축공사 현장 안전관리 가이드라인 배포

광주 동구는 ‘건축공사 현장 안전관리계획 및 공사감리자 업무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광주광역시 건축사협회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건축공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안전관리계획서 업무와 공사감리 업무의 주요 의무 사항을 담았다. 또한 한눈에 알아보기 쉽고 상…

광주광역시 동구 여성 친화 정책 겹경사

광주 동구가 최근 제1회 양성평등 정책 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광주광역시에서 실시하는 ‘2023년 자치구 양성평등정책 평갗에서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되는 겹경사 소식을 알렸다. 최우수 자치구 선정은 올해 광주 5개 자치구 양성평등정책 추진 실적을 평가해 결정됐다. 주요 평가지표는 양성평등 문화확…

12월 4일 동구합창단 정기연주회 ‘꽃 피는 날’

광주 동구는 연말연시를 앞둔 12월 4일 빛고을시민문화관 대공연장에서 동구합창단의 제25회 정기연주회 ‘꽃 피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지난 7월 강릉 세계합창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동구합창단이 올해로 25년째 지역민을 위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동구합창단은 ‘꽃 피는 날…

광주 동구, 고립·은둔자 “똑! 똑! 마음을 열어요”

광주 동구는 고립·은둔 대상자들의 사회복귀를 위한 ‘똑! 똑! 마음을 열어요’ 지원사업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운영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활동 등 사회·문화·가정 환경적 요인으로 은둔형 외톨이가 급증하면서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

동구, 2023 제1회 양성평등 정책 대상 수상 쾌거

광주 동구는 지역에서 혁신적인 양성평등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제1회 양성평등 정책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양성평등정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제1회 양성평등 정책 대상’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른 양성평등 정책 시행계획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지역의 성…

동구, 모두가 함께 누리는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본격화

광주 동구는 ‘다름이 아닌 공감으로, 장애인 친화 도시 동구’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자 동구 장애인복지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동구는 18개 유관부서 22명의 분야별 실무자들이 참여한 ‘장애인 친화 도시 조성 태스크포스(TF)팀’을 운영해 장애인 복리 증진을 위한 추진 방향 설정과 구체적인 실행…

광주동구 코미디언 윤성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활약 기대

디언 윤성호 씨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윤성호 씨는 SBS 6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현재 유튜브·방송·행사·디제잉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유명 K-팝 아이돌 그룹에서 착안한 뉴진(New進)은 ‘새롭게 나아가다’라는 뜻으로 윤 씨의 실제 법명이다. 이날 윤성호 씨…

‘2023 지속가능관광 국제포럼 in 광주’ 30일 개최

‘2023 지속가능관광 국제포럼 in 광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지방정부협의회’와 광주 동구·서구·남구·광산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관광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주제로 지속가능관광을 바탕으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고민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날 포럼은…

광주광역시 동구 예비사회적기업, ‘에코데이즈’ 지구 살리기 앞장

광주 동구 예비사회적기업 ‘에코데이즈’가 올 한 해 마을공동체 사업에 파트너로 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환경·기후 위기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 주목받고 있다. ‘에코데이즈’는 광주에서 유일하고 전국에서 몇 안 되는 환경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

광주광역시 동구, KT&G 전남본부 겨울나기 김장 김치 나눔

광주 동구는 KT&G 전남본부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김치 10㎏ 125박스(1천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KT&G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 조성한 ‘상상펀드’ 사회공헌기금으로 마련됐다. 차형철 본부장은 “이번 후원으로 동구지역 어려운 이웃…

광주광역시 동구, 인천 월드헬스시티포럼서 ‘건강도시’ 세션 성료

광주 동구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제9대 의장 도시로서 지난 20~22일 사흘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1회 월드헬스시티포럼(WHCF:World Health City Foum)’에서 ‘건강도시’ 세션(특별 회의)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월드헬스시티포럼’은 전 세계가 당면한 기후 위기 등 복합적 위…

광주광역시 동구, 어르신 일상에 활력을! ‘백년 동아리’ 성과공유회

광주 동구는 23일 산수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어르신들이 올 한해 동아리 활동을 통해 느낀 소회와 결과를 발표·공유하는 ‘2023년 백년 동아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3년째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문화 형성, 사회 참여 기회 확대 및 자존감 회복…

광주광역시 동구, ‘오로지 스튜디오’ 어르신 디지털 역량 강화 앞장

광주 동구 관내 사회적 기업 ‘오로지 스튜디오’가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활용 교육 등 다양한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격차 해소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로지 스튜디오(대표 윤혁진)’는 동구에 소재한 사회적 기업으로 ‘취약 계층에게 제도권 교육에 없는 디지털 플랫폼 교육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