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제7회 장성군 청소년 문화 한마당 축제… 지역민 ‘호응’

제7회 장성군 청소년 문화 한마당 축제… 지역민 ‘호응’
- ‘청소년 문화 한마당’… 모범 청소년, 청소년 육성 유공자 표창도
  • 입력 : 2023. 10.25(수) 15:33
  • 김태수 기자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 육성 유공 표창 / 사진
제7회 장성군 ‘청소년 문화 한마당’이 지난 20일 청소년수련관 앞에서 열렸다. 지역 청소년과 군민 등 10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청소년 문화 한마당은 6개 분야 80여 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먼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체험해바 △놀이해바 △공연해바 △요리해바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얼굴 그림을 그려주는 ‘캐리커처’, 양말 목공예, 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 활동부터 보드게임, 풍선 터뜨리기, 드론 축구 등 흥미로운 놀거리가 가득했다.
청소년 문화 한마당을 찾은 김한종 장성군수 / 사진

호떡, 토스트와 떡볶이, 과일청, 감자빵을 직접 만들어보는 먹거리 체험과 목선반, 편백 주머니 만들기도 인기 있었다.

행사를 기획한 장성군 청소년기획단은 앞선 5월부터 꾸준히 개최를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청소년기획단 대표인 권선우 학생(문향고2)은 “매주 회의를 갖는 등 노력해 온 시간이 큰 호응으로 이어져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성군 청소년 문화 한마당 최초로 ‘뜻깊은 순서’도 마련됐다. 군은 모범 청소년 5명과 청소년 육성에 기여한 지도자 및 단체에 표창패를 전달했다.
장성군 청소년 문화 한마당 현장 / 사진

김한종 장성군수는 “열정과 창의력이 빛나는 ‘청소년 문화 한마당’이 장성 대표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면서 “군도 청소년이 행복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민선 8기 공약으로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축하금과 청소년 수당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삼계면 ‘청소년 문화의 집’ 준공을 앞두고 있다.
김태수 기자 oms0852@hanmail.net